andPractice2019 기획 3) 《and Practice》 안광휘, 윤호진

2019. 12. 20. 09:17Curatorial Practice&Studies(Independent)

 ‘and Practice’는 예술가의 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 창작/연구자에게 작업의 여건과 환경을 제공하여 전시, 프로그램, 출판 등 다양한 과정과 결과물을 생산합니다. 2019년에는 [1] 작가와 연구자에게 창작 공간과 전시 / 연구를 지원하는 단기 레지던시 전시 프로그램, [2] 국외 시각예술 리서치 및 예술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교류 프로그램, [3] 지역과 장소 , 예술을 매개하여 유연한 소통을 도모하는 아카이브 -리서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and Practice’는 예술적 태도와 사유, 창작과 비평, 균열과 거리두기로 부터 파생되는 가능성을 지지합니다 .

 

-

《and Practice》

안광휘, 윤호진

 

 《and Practice》는 작업 중 과정에 대한 기록과 더불어 지난 연구를 재고하는 전시입니다. 두 작가는 그동안 전시에 수록하지 못했거나 단위로 짤려나간 조각들을 한데 모아 재배열하거나, 혹은 기존에 탐구되었던 매체 방식을 망각하고 확장된 영역으로 유연하게 탈선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미지 생산의 초기 단계에 다시 경유하기를 유의하며 가능태로서 잠식하는 이 전시는 우리의 지단한 행보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우리가 행위하는 예술적 실천과 이를 둘러싼 고민은 거대한 종착지를 갈망하며 달려가거나 그렇다고 정박을 꾀하여 노선을 택하는 것도 아닌, 그것이 속한 곳 혹은 기로와 붙은 사회에서 발화하는 반향에 가깝습니다. 우리는 사회와 만나는 통로, 그 가운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발을 더듬고 내딛으며 오늘의 길을 걷습니다. 그 과정 위에서 견지하고 관망하며 서로 지지하는 합니다. 


일시 : 2019년 12월 7일 (토) ~ 12월 17일 (화) 12:00-18:00
장소 : 청주시 상당구 우암산로 43, 3층 드롤랑

작가 : 안광휘, 윤호진
기획 : 앤프랙티스
디자인 : 권영찬, 이건정
주최 : 앤프랙티스, 키핀
후원 : 충북문화재단

 

사진 : 정영돈